세계문학커피란?

책이 커피이고, 커피가 책이다


모든 콘텐츠의 본질은 텍스트입니다. 책은 물론이고 전자책이나 영화, 드라마 모두 텍스트에서 시작합니다. 따라서 출판의 미래는 콘텐츠의 미래여야 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미디어 환경이 아무리 바뀐다고 한들 텍스트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출판사이자 동네서점 우주소년은 그러한 텍스트의 중요성과 확장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주소년은 단행본 출판과 동네서점 운영에만 머물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하나씩 해보려고 합니다. 갓 볶은 신선한 원두로 커피를 내리면서 중력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온전히 나와 중력의 힘으로 내린 커피 한 잔. 불투명한 시대를 살아가는 불안정한 우리가 땅을 딛고 설 수 있게 바로 잡자 주지요. 마치 책 속에 길이 있듯이 말입니다. 결국 커피가 책이고, 책이 커피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세상은 커피가 될 것입니다. 


 박우현 / 문화 콘텐츠 기획자 

현 출판사 우주소년 대표

전 전광수커피 기획실장 

전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커피 ‘히말라야의 선물’ 런칭 저서 : 《커피는 원래 쓰다》 

세계문학이 커피와 만났을 때


문학 작품을 커피로 표현하는 세계문학커피, 

첫 번째 커피 블렌딩 ‘노인과 바다’ 우주소년과 전광수커피의 콜라보로 탄생했습니다.

커피에 사람의 무늬(人紋)를 새긴다


전광수커피의 전광수 대표는 로스팅 경력 25년을 바라보는 국내 커피 로스팅계 역사의 산증인이자 명인으로서 국내 커피 관련 종사자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 바 있습니다. 특히 창업 이래 꾸준하게 운영해온 로스팅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로스터만 약 천 명을 넘고 있으며 이들 동문은 현재 커피 바리스타, 강사, 창업, 교육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문학커피는 바로 전광수커피를 만남으로써 세계문학의 위상에 걸맞은 최고의 커피 블렌딩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광수커피는 문학 작품을 커피 로스팅과 블렌딩으로 표현하면서 그동안 이 세상에 없었던, 유일무이한 커피 맛을 만들어 냈습니다. 


전광수 / 커피로스터 

현 (주)전광수커피 대표 

전 상지영서대 바리스타과 겸임교수 

전 단국대학교 커피과정 지도교수 

전 성신여자대학교 커피과정 겸임교수 

전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커피 ‘히말라야의 선물’ 로스팅 및 자문 

서울시 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협약 

2012년 우리 커피 리더 10인 선정 

저서 : 《전광수의 로스팅 교과서》 《커피 입문자들이 자주 묻는 100가지》 외 다수 www.jeonscoffee.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